<말괄량이 길들이기>를 바꾸어 보았다. 도서

 <원본>

페트루치오 : .....광란한 두 불(火)이 만나면, 순식간에 타버리고 재만 남는 법입니다. 그리고 작은 불은 작은 바람에는 켜지지만, 굉장한 바람한테는 꺼져버리고 마는 법입니다. 제가 그 굉장한 바람이라면 따님은 작은 불이죠. 나한테는 못 당합니다. 난 원체 우악스러워서 애송이 같은 구애는 하지 않습니다.
<변화>

페트루치오 : .....광란한 두 츤츤이 만나면, 순식간에 열이 올라서 싸움만 남는 법입니다. 그리고 작은 츤은 작은 상냠함에는 기가 살지만, 굉장한 상냠함한테는 데레해져리는 법입니다. 제가 그 굉장한 상냠함이라면 따님은 작은 츤이죠. 나한테는 못 당합니다. 난 원체 우악스러워서 애송이 같이 어설프게 샹냥하지 않습니다.

세익스피어 희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I>

<원본> 

카타리나 : ....... 자, 이 무력한 고집쟁이들, 나도 원래는 당신과 마찬가지로 교만하고, 고집 세고, 말에는 말로, 고집에는 고집으로 대하곤 했지만, 마침내 깨닫고 보니, 여자의 창(槍)이란 지푸라기와 같이 힘은 약해요. 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약해요. 아무리 강한 체해 봤자, 역시 약해요. .... 그러니 어서 송곳들을 빼요. 그런 용기는 쓸데없으니까요.
<변화>
카타리나 : ...자, 이 무력한 츤데레들, 나도 원래는 당신과 마찬가지로 츤츤하고, 고집 세고, 말에는 말로, 상냥함에는 츤츤으로 대하곤 했지만, 마침내 깨닫고 보니, 여자의 츤츤이란 지푸라기와 같이 상냥함에는 약해요. 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약해요. 아무리 강한 체해 봤자, 역시 약해요..그러니 어서 츤츤거리지마요. 그런 츤츤은 데레데레 할 때는 쓸모없으니까요.

세익스피어 희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II>

<말괄량이 길들이기> → <츤데레 길들이기> [?]



한 줄감상
: 영국 문학은, 특히 세익스피어는 위대하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8136
879
22086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