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채꾼 우시지마 24권 생활보호대상자편 만화


호스트편이 끝나고 새로 시작하는 사채꾼 우시지마 24권입니다.

이번 이야기의 주제는 생활보호대상자. 사회복지가 중요한 테마로 떠오른 현대사회에서
그 사회복지제도에 빌붙어 사는 ? 한 청년이 이야기의 소재입니다.

자기보다 젊은 사람 명령들으면서 일하기는 싫다. 자신은 전에 일하던 직장에서 혹사당해 병을 얻었다.
부모에게서 떨어져나와 살면서 전기도 가스도 떨어졌는데 부모에게 돌아가기는 싫다.
밥먹고 인터넷 하다가 피곤하면 자고 일어나서 다시 밥먹고 인터넷하는 생활을 하고 싶다.
내가 낸 세금은 날 위해 써야되니 날 생활보호 대상자로 해달라 는 청년입니다.



 네. 이런 청년이군요.

초반에는 일단 NGO 계열 단체에 지원을 받아서 사회보호대상자로 선정되고, 그럭저럭 원하던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간 때울 게임기를 사러 외출한 도중에 만난 여성을 체크해서 현실에서 스토킹하고 인터넷에서 스토킹까지 하며 말이죠.
그대로 넘쳐나는 시간을 주체할 수 없어 인터넷상에서 신상털린 악당 ? 중에 자기 동네에 사는 녀석 집 사진을 찍어올리기까지 합니다.

정말 넘치는 시간을 잘 쓰고 있죠 ?

그런 와중에 만난 동류들이 사채 독촉을 당하는 걸 봤다가 우시지마에게 돈을 빌리고
집사진이 인터넷에 올라가 신상이 털린 깡패가 저지른 녀석을 잡으면 XX 한다는 발언을 끝으로 이번 권은 끝납니다.

................... 다음 권은 안 봐도 되겠군요.
이글루스 가든 - 리뷰를 씁시다.(애니&만화책&소설)

덧글

  • 에리카 2012/08/22 23:32 # 답글

    우시지마는 보다가 관둔 만화군요 ㅎㅎ
    저걸 보고 나면 항상 너무 싱크로가 심해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마냥 피곤해져서 더 보다간 자살할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여튼 무서운 만화에염.
  • 怪人 2012/08/24 10:23 #

    무섭지 않아요. 사채 쓰지 말고 사치하지 말고 번만큼 쓰면서 살라는 교육용 만화에요. (?)
  • KittyHawk 2012/10/29 17:16 # 답글

    우연히 알게 되어서 남기고 갑니다. 사실 이런 만화야말로 청소년 권장 도서가 되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19금인게 의아스럽더군요...
  • 怪人 2012/10/29 23:29 #

    청소년이 볼 만한 내용은..음..에.. 일단 필터링이 좀 필요하죠..하하;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7136
879
220867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88